설계한당

[소프트웨어 설계] client-server 구조, 흐름 / survey & market research

이히당 2023. 5. 20. 20:26

Client-Server Architecture

  1. 클라이언트 - end user, UI
  2. 서버 - 클라이언트로부터 요청을 받은 기기, logic을 보유하고있음. 유아이대신에 API, database를 가지고있음
  3. load balancer - 리소스 사용을 최적화하기위해 백엔드 서버로의 그룹에 걸친 들어오는 네트워크 트래픽을 분배하기 위한 책임이 있는 것 → 서버에 가해지는 부하를 분산해주는 장치/기술

Data flow

  1. 클라이언트가 서버에 데이터를 요청
  2. 로드 밸런서가 요청을 적절한 서버에 route
  3. 서버가 요청 클라이언트를 진행함
  4. 서버가 몇 데이터를 위해 적절한 데이터베이스를 요청함
  5. 데이터베이스가 요청된 데이터를 서버로 돌려줌
  6. 서버가 데이터를 처리하고, 클라이언트로 데이터를 돌려줌.
  7. 위의 과정이 반복됨

Mobile Application

  1. 네이티브 :
    1. 아이콘으로 접근됨.
    2. 한 플랫폼을 위해 개발됨.
    3. 디바이스의 모든 장점을 쓸 수 있음.
    4. 오프라인에서 작동
  2. 하이브리드 :
    1. 앱에 브라우저가 들어가 있음. → 브라우저에서 render된 HTML에 의존
    2. 크로스 플랫폼 개발
  3. 웹앱 :
    1. 진짜 웹사이트,
    2. 브라우저에서 실행되며 주로 HTML로 쓰여진것에서 돌아감.
    3. 제한된 접근이 있어(notification, accelerometer)

Which one is better?

  • device features : native apps and the native components of the hybrid apps
  • offline functioning : Native app
  • Maintenance : Web apps and Hybrid apps
  • Speed : Native apps
  • platform independence : web apps and hybrid apps
  • content restrictions, approval process, and gees : web apps
  • development cost : hybrid and web apps
  • user interface : native apps

survey & market research

how to design good survey

  1. 목적이 무엇인지 계속 리마인드
  2. 간략한 조사 소개
  3. 설문조사 진행 대상에 대한 Demographic에 대해 생각
  4. 질문은 객관적이어야 함
  5. 절대적인 단어와 이중 질문은 피한다.
  6. 반응 스케일을 사용 - 예/아니오 보다 5-7처럼 점수 매기기
  7. testing survey : 비전문가들에게 리뷰 요청

Market Research

목표 : 특정 상품과 서비스에대한 시장을 이해 및 검사..

  • focus group, : 타겟 대상으로 데모시현, 설문조사, 테스트 → 질문 → 피드백을 통한 기능 및 서비스 개선
  • observation-based research, : 타깃 이해 → 불만사항 수집 →기능 제안(니즈충족)
  • competitive analysis research : 경쟁자 수집 → performance, strategy, 사회공헌도 조사 → swot분석 → 어떻게 차별점을 둘 수 있는 지 생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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